“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최근 온라인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디지털 공간에서의 존재와 영향력은 점점 커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업들은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도입하고 있는데요.
그러나 ‘디지털’, ‘데이터’ 이름만 들어도 무엇인지 잘 모르겠고
막막함이 먼저 느껴지실 거란 생각이듭니다.
그렇다면 ‘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은 어떨까요?🤷♀
나를 알아보고, 일에 대한 동기를 이끌어주는 기초강의(part1~3)부터 시작해서
‘디지털 마케팅’의 최신 기술과 전략을 알아보는 심화과정(part7~10)까지!
강의로는 이해가 되지만, 실제로 적용하면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기에
랜딩페이지, GA를 직접 실습의 기회를 통해
디지털 시대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강의는 한 파트당 총 2개의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1),(2) 강좌를 연속해서 수강하시면 됩니다.
10회차 중 7회차 이상 수강하시면 수료증을 발급해 드리고 있으니
마지막 과정까지 힘차게 달려보아요🏃
비즈니스 세계에서 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전략입니다.
우리 함께 디지털 마케팅을 적용해 보아요:)
이런걸 배워요!
Part1. 마인드셋
- 일하는 이유 그리고 일의 중요성
- 일 가치관 테스트를 통한 일에 대한 동기부여하기
- 나 vs 나 vs 나 (자아 탐색 및 역량 파악하기
Part2. 디지털 비즈니스 직무 동향과 사례
- 디지털 비즈니스 직무 이해
(디지털 마케팅과 온라인 광고/홍보 운영 중심)
- 디지털 비즈니스 직무 역량 파악
- 디지털 비즈니스 직무 사례
Part3. 이력서 작성 및 코칭
- MBTI를 바탕으로 한 역량 분석 및 직무 적성 파악
- 항목별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및 예시
- 차별화된 이력서 작성
Part4.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
- 디지털전환(DX) 시대, 마케팅의 변화와 필요성
- 기업의 유형/규모별 대표가 원하는 마케터가 되기 위한 필요 역량과 마인드셋
Part5. 디지털 마케팅 업무의 기본 - 데이터
- 마케터가 알아야 할 그로스해킹의 개념과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
- 데이터 분석 프레임워크 'AARRR'의 이해
Part6. 데이터 수집/분석 환경 구축 - 기획
- 데이터 수집/분석 과정 및 기본 Tool 소개
- 마케팅 채널별 데이터 수집/분석 환경 구축 요소와 예시
- UX청사진 기반 고객 유입 시나리오 설계
Part7. 성과 분석 방법 및 의사결정 전략
- 디지털 마케팅의 성과 분석 방법
-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조정 및 최적화 사례
- 개인과 팀의 커리어 전환/성장을 위한 그로스 전략
Part8. 데이터 수집/분석 환경 구축 - 실습
- MVP 레벨의 마케팅 채널 설계 전략
- 데이터 수집/분석을 위한 마케팅 채널 설정(커머스, 랜딩페이지, 소셜미디어 등)
Part9. 데이터 분석, GA 기초(1) - 분석 환경 구축
- GA(Google Analytics)란?
- GA의 구성 및 초기 주요 보고서
Part10. 데이터 분석, GA 기초(2) - 유입/전환 측정
- 유입 / 전환 이벤트 해석 방법
- 전환 목표 설정
1. part1 마인드셋(1) 85분
2. Part1. 마인드셋(2) 65분
3. Part2. 디지털비즈니스 직무동향 및 사례(1) 76분
4. Part2. 디지털 비즈니스 직무 동향과 사례(2) 75분
5. Part 3. 이력서 작성 및 코칭(1) 95분
6. Part 3. 이력서 작성 및 코칭(2) 47분
7. Part4.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1) 52분
8. Part4.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2) 90분
9. Part5. 디지털 마케팅 업무의 기본, 데이터(1) 80분
10. Part5. 디지털 마케팅 업무의 기본, 데이터(2) 62분
11. Part6. 데이터 수집&분석 환경 구축-기획(1) 118분
12. part6. 데이터 수집&분석 환경 구축-기획(2) 34분
13. Part7. 성과 분석 방법 및 의사결정 전략 84분
14. Part8. 데이터 수집&분석 환경 구축-실습 82분
15. Part9. 데이터 분석, GA 기초-분석 환경 구축 97분
16. Part10. 데이터 분석, GA 기초-유입&전환 측정 104분